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빌베리 요구르트 만드는법 & 눈에 좋은 음식 빌베리 효능 & 빌베리 섭취시 주의사항 노안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빌베리 요구르트 만드는법 & 눈에 좋은 음식 빌베리 효능 & 빌베리 섭취시 주의사항 노안에 좋은 음식

왜관아줌마 2020. 9. 9. 17:52
728x90

나는 몸신이다 빌베리요구르트 만드는법 & 눈에 좋은 음식 빌베리 효능 & 빌베리 섭취시 주의사항 노안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보다 눈에 더 좋다는 빌베리를 넣어 만드는 빌베리요구르트 만드는법과 빌베리의 효능, 그리고 눈건강에 좋고 노안에 좋은 음식인 빌베리 섭취시 주의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릴게요.

출처 : CHANNEL A 나는 몸신이다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빌베리 요구르트는 간단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빌베리 분말 1/4 티스푼을 플레인 요구르트 100ml에 잘 섞기만 하면 끝인데요.

빌 베리속 눈의 피로와 안구건조증에 도움이 되는 핵심성분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눈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안토시아닌은 그리스어로 '청색 꽃'이라는 뜻을 가진 색소성분입니다. 이름대로 꽃이나 과일에 다양한 색깔을 나타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사람의 망막에는 로돕신이라는 색소체가 시력을 관할하는데요. 그런데 로돕신이 부족할 경우 시력저하와 각종 안질환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빌베리의 안토시아닌 색소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해 눈의 피로와 시력 저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싱싱한 빌베리 100g에는 약 600mg의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껍질에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으나 빌베리는 껍질, 과육 모두에 안토시아닌이 들어 있어 블루베리보다 더 좋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의 한 종류인데요. 빌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을 포함한 총 폴리페놀의 양이 다른 과일들에 비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과 총 폴리페놀의 양이 많을수록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빌베리는 체내에서 생성되는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미세 혈관에서 혈액순환이 좋아지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눈의 혈액과 영양 공급이 원활해지고 근육이 이완돼 눈의 피로도를 개선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8주 동안 빌베리 섭취를 했더니 눈의 피로, 시각적 흐릿함이 개선되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구요.

이미 노안이 온 경우에도 빌베리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노안이 주된 원인인 망막 병증(망막의 미세혈관이 손상)이 있는 평균 나이 44세의 성인 남녀에게 빌베리 추출물을 6개월간 섭취하게 한 결과 섭취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 망박 병증의 지표가 완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구요. 비교적 단기간 섭취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빌베리 섭취시 주의사항 알려드릴게요. 빌베리 일일 권장 섭취량은 240mg(가루 기준), 안토시아닌 함량 기준 50~108m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구요.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산부, 수유부는 빌베리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빌베리요구르트 #나는몸신이다빌베리 #빌베리효능 #눈에좋은음식 #나는몸신이다눈에좋은음식 #나는몸신이다노안에좋은음식 #나는몸신이다노안 #빌베리섭취주의사항 #빌베리 #건강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