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눈에 좋은 음식 & 눈에 해로운 음식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눈에 좋은 음식 & 눈에 해로운 음식

왜관아줌마 2020. 9. 9. 18:25
728x90

나는 몸신이다 눈에 좋은 음식 & 눈에 해로운 음식 

2020/09/09 - [건강정보] - 나는 몸신이다 눈 스트레칭 하는 법 & 눈 마사지 하는법

2020/09/09 - [건강정보] - 나는 몸신이다 빌베리 요구르트 만드는법 & 눈에 좋은 음식 빌베리 효능 & 빌베리 섭취시 주의사항 노안에 좋은 음식

2020/09/09 - [건강정보] - 나는 몸신이다 안녕 주스 만드는 법 레시피 눈에 좋은 음식

출처 : CHANNEL A 나는 몸신이다

눈에 필요한 영양소는 비타민A와 루테인이라는 성분인데요.

비타민A는 안구의 점막 세포를 건강하게 하며 눈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루테인은 황반변성(노화 및 유전적 요인에 의해 황반 기능이 떨어져 생기는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고 하네요.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은 우리가 흔히 아는 녹황색 채소인데요. 당근, 단호박, 파프리카, 깻잎, 호박잎, 달걀, 치즈, 토마토, 시금치, 고추 등이 있습니다.

녹황색채소나 등푸른 생선은 비타민A 뿐만 아니라 루테인도 풍부하기 때문에 자주 챙겨 먹으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눈건강을 위해 피해야 할 음식도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현대인들이 좋아하는 가공식품 속 식품첨가물은 눈 건강을 위해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눈 건강을 해치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카페인 음료와 커피, 설탕, 사탕, 초콜릿 등 달콤한 설탕이 들어가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무엇보다 눈 건강을 위해서는 주기적인 검진을 통해 자신의 눈 상태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대부분 눈병이나 눈에 질환이 있을 경우에만 안과를 방문하다 보니 자신이 노안인 것도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주기적으로 안과 방문을 통해 눈 건강을 지키는게 무엇보다 중요할듯 합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눈에좋은음식 #눈에좋은음식 #나는몸신이다눈에해로운음식 #눈에안좋은음식 #건강 #비타민a음식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