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엉계 운동 엉덩이 계단을 오르는 운동 하는 법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엉계 운동 엉덩이 계단을 오르는 운동 하는 법

왜관아줌마 2020. 7. 5. 00:17
728x90

나는 몸신이다 엉계 운동 엉덩이 계단을 오르는 운동 하는 법 

엉덩이 계단을 오르는 엉계운동이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되었었는데요.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이라고 하니 평소에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계단을 오를 때 앞으로 진행하다 보니 상체가 앞으로 기울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엉덩이와 발 뒷꿈치를 이용해서 걷는 엉덩이 계단 오르기를 하시면 건강도 지키고 라인도 살리는데 도움이 된다네요.

 1) 발 모양은 11자 형태로 유지하고 계단을 오릅니다.

 2) 상체를 세워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자를 만들어 줍니다.

 계단을 오를 때 대부분 허벅지와 종아리의 힘을 먼저 사용하기 마련인데요.  상체는 바닥과 수직이 되도록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3) 계단을 딛고 있는 다리의 발 뒷꿈치에 힘을 주며 오릅니다.

본인의 체력에 따라 한 계단이나 두 계단을 같은 방식으로 오르면 됩니다.

 4) 허벅지와 엉덩이 사이에 손을 대고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 지 확인해봅니다.

허벅지와 엉덩이 연결지점에 양 손을 대고 계단을 오를 때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상이나 체력에 문제가 없다면 운동 효과를 위해 두 계단을 오르는 것이 좋지만,

체력이 약할 경우 무리하지 말고 한 계단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엉덩이 근육 운동 효과를 좀 더 확실하게 보고 싶다면 두 발로 딛지 않고 담을 계단을 바로 올라가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엉덩이계단오르기 #나는몸신이다엉계운동 #나는몸신이다엉덩이계단 #건강 #나는몸신이다지방탈출프로젝트 #엉덩이계단오르기 #엉계운동 #엉덩이계단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