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서트푸드 다이어트 하는 방법 & 서트푸드 30가지 & 다이어트 유전자 알아보기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서트푸드 다이어트 하는 방법 & 서트푸드 30가지 & 다이어트 유전자 알아보기

왜관아줌마 2020. 7. 9. 14:02
728x90

나는 몸신이다 서트푸드 다이어트 하는 방법 & 서트푸드 30가지 & 다이어트 유전자 알아보기

지난 화요일에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일주일에 3kg씩 빠진다는 서트푸드 다이어트에 대해 소개가 되었는데요.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일주일이라는 단기간에 할 수 있는 다이어트로 1번 시도할 때 건강하게 평균 3kg씩 감량이 가능한데다 일주일간 식단을 조절하면서 강도높게 다이어트를 하고 그 이후부터 휴식기를 가질 수 있어 더 좋은듯 합니다.

서트푸드를 일주일간 섭취해서 다이어트 유전자인 서투인을 활성화하는 것이 서트푸드 다이어트의 핵심입니다. 서트푸드는 5000종이 넘는 폴리페놀이 함유된 음식을 말하는데요.

폴리페놀은 우리가 먹는 채소와 과일, 곡물 등 주로 식물에 많이 함유된 항산화성분입니다.
폴리페놀의 일종인 파이토케미컬은 식물 고유의 색을 내는 성분으로 붉은색의 리코펜, 보라색의 안토시아닌, 하얀색의 알리신 등 몸에 좋은 항산화 성분이 서트푸드 다이어트의 핵심이라고 하는데요.

서트푸드 개발자가 추천한 60가지 음식 중 우리나라에서 구할 수 있는 30가지를 나는 몸신이다에서 알려주셨는데요. 녹두, 피스타치오, 호두, 밤, 파슬리, 포도, 산딸기, 바나나, 샬롯, 강황, 올리브유, 피칸, 흰강낭콩, 크랜베리케일, 청경채, 브로콜리, 딸기, 새우, 연어, 닭가슴살, 병아리콩, 대두, 땅콩, 해바라기씨, 양파, 사과, 아스파라거스, 부추, 미나리입니다.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가 남자는 2,500kcal, 여자는 2,000kcal 인 기준으로 봤을 때 서트푸드 다이어트 일주일 식단은 1~3일은 과일, 채소, 견과류, 주스를 포함해 약 1000kcal, 그리고 4일째부터 7일째까지는 과일, 채소, 견과류, 주스, 육류, 어류를 포함해 약 1500kcal를 섭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서트푸드 다이어트 법칙 2번째는 일주일의 칼로리 제한이 끝나면 일반식을 먹어야 하는데요. 단, 일반식을 먹을 때도 한 끼 정도는 서트푸드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일주일 동안은 철저하게 칼로리를 제한하고 그 후에는 평상시에 먹던것처럼 일반식으로 적정량의 칼로리를 섭취하는게 키포인트.

단, 서트푸드 다이어트 후 일반식을 먹을 때 과식하게 되면 요요현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해야 하며 일반식을 먹을 때 한 끼는 서트푸드로 섭취하거나 서트푸드주스를 한잔 마셔도 좋다고 하네요.

일주일 동안 서트푸드를 먹으며 깨워둔 다이어트 유전자가 다시 잠들지 않도록 유지하기 위해 한 끼는 서트푸드를 섭취하는 것인데요. 일주일 동안 다이어트 유전자를 깨워서 내 몸이 살이 빠지게 만들어 놓고 휴식기에는 살이 쉽게 빠질 수 있는 상태가 된 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 유전자라 불리는 서투인(sirtuin)은 평상시에 잠들어 있다가 굶주리게 되면 활성 되어 세포가 에너지를 더 많이 만들 수 있는 상태로 몸을 변화시켜 굶주림으로 인한 피해를 방어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굶주려도 죽지 않고 몸이 에너지를 쓰면서 활동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서트푸드 다이어트의 일주일 칼로리 제한 식단은 단백질이 충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일주일 후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영양적으로도 균형잡힌 일반식단을 유지해야 하는 것입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에 성공하신 분들은 근육량이 증가되고 만성질환 개선 효과도 보셨다고 하니 이번 여름에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하실 때 하루에 섭취를 어느정도 해야 할지 가늠이 안 오신다면 종이컵으로 계량하시면 되는데요. 1000kcal 기준 채소와 가일은 종이컵으로 약 15컵(1컵에 약 38kcal), 그리고 콩과 견과류는 종이컵으로 1컵(1컵에 약 164kcal) 해서 총 16컵을 드시면 된다고 하네요.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서트푸드 #나는몸신이다다이어트 #나는몸신이다서트푸드다이어트 #서트푸드30가지 #서트푸드 #서트푸드다이어트하는방법 #다이어트유전자 #서투인 #건강 #나는몸신이다일주일다이어트 #나는몸신이다일주일에3kg감량다이어트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