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위건강에 도움되는 마스틱주스(매스틱 주스) 만드는법, 기능성 소화불량에 좋은 주스, 매스틱 효능 및 주요성분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위건강에 도움되는 마스틱주스(매스틱 주스) 만드는법, 기능성 소화불량에 좋은 주스, 매스틱 효능 및 주요성분

왜관아줌마 2021. 3. 18. 11:54
728x90

나는 몸신이다 위건강에 도움되는 마스틱주스(매스틱 주스) 만드는법, 기능성 소화불량에 좋은 주스, 매스틱 효능 및 주요성분

위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마와 매스틱 가루를 넣어 만든 마스틱주스(매스틱 주스) 만드는법과 매스틱 효능 및 주요 성분에 대해 2021년 3월 9일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 322회에 소개되었습니다. 기능성 소화불량증에도 도움이 되는 주스라고 하니 꾸준히 만들어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스틱에는 올리논산을 비롯한 여러가지 식이섬유가 많은데요. 식이섬유는 위장 점막을 덮는 역할을 하고 위장을 보호하면서 위가 자극을 덜 받도록 돕습니다. 게다가 매스틱은 위산의 균형을 잘 맞춰주는데요.

예를 들어 우리가 음식물을 먹게 되면 위산이 많이 분비됩니다. 그러면서 위산 역류가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런것들을 막아주고 위산을 적게 분비하도록 매스틱이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매스틱이 헬릭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억제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매스틱에서 주목해야 할 효과는 위궤양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위궤양 병력이 오래된 환자에게 매스틱을 하루 2회 투여한 연구에서는 평균 7일째에 위궤양으로 인한 통증이 감소하고 내시경으로 확인한 결과 약 80%의 사람들이 위궤양 증상이 완화되었다는 결과를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알갱이로 먹기에는 쉽지 않은 매스틱. 그래서 가루로 된 매스틱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인 마와 매스틱 가루를 섞은 마스틱 주스로 섭취하시면 기능성 소화불량에도, 위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매스틱 가루는 물이나 음료, 샐러드에 뿌려 드셔도 좋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위암 예방에 도움되는 마스틱 주스 만드는법은 간단합니다. 믹서에 마 100g, 우유 100ml, 매스틱 가루 1g, 꿀 5g 을 넣고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 팁 : 마에 들어있는 끈적끈적한 뮤신 성분은 위벽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매스틱은 흔히 먹는 음식은 아니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매스틱 하루 권장 섭취량은 1g, 티스푼으로는 반 티스푼 정도만 섭취하시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유아나 임산부는 매스틱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고, 식약처에서 인증한 건강기능식품인지 확인한 다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 322회 #나는몸신이다 위암예방하는주스 #나는몸신이다 위암예방하는 음식 #나는몸신이다 위에 좋은 주스 #나는몸신이다 마스틱주스 #나는몸신이다 매스틱 주스 #나는몸신이다 매스틱 #마스틱 주스 만드는법 #매스틱 주스 만드는법 #매스틱 하루 권장 섭취량 #매스틱 섭취시 주의사항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