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허리통증 나는 몸신이다 허리 벨트 운동법 나는 몸신이다 뒤로 젖히는 허리 안전벨트 운동법 본문

생활정보

나는 몸신이다 허리통증 나는 몸신이다 허리 벨트 운동법 나는 몸신이다 뒤로 젖히는 허리 안전벨트 운동법

왜관아줌마 2016. 9. 16. 13:11
728x90

나는 몸신이다 허리통증

나는 몸신이다 허리 벨트 운동법

나는 몸신이다 뒤로 젖히는

허리 안전벨트 운동법



앞서 알려드렸던 나는 몸신이다 허리 안전벨트 운동법은 앞으로 허리를 숙이게 해 주는 허리 운동법이었다면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허리를 뒤로 젖히게 해 줄 허리 벨트 운동법입니다. 나는 몸신이다 허리통증 나는 몸신이다 허리 벨트 운동법 나는 몸신이다 뒤로 젖히는 허리 안전벨트 운동법 알려드릴게요.

나는 몸신이다 허리통증 나는 몸신이다 허리 벨트 운동법 나는 몸신이다 뒤로 젖히는 허리 안전벨트 운동법의 포인트는 허리를 뒤로 젖힐 때 척추를 받치고 있는 손으로 위로 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제대로 들어주지 못하게 되면 오히려 통증 유발의 위험이 있다고 하니 반드시 이 점은 명심하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허리벨트 운동법 첫번째는 시연자의 골반의 양 옆 툭 튀어나온 부분에 벨트를 대고 시술자와 같이 묶어주세요.



그리고 시연자와 시술자 사이에 팔을 넣어 고정해서 빈틈없이 밀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디스크가 잘 생기는 요추 4~5번에 손바닥을 대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리가 되지 않는 만큼 천천히 뒤로 젖히고 일어날 때는 숨을 내쉬면서 일어나주시면 되는데 이 동작을 10회 정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포인트는 절대 무리하지 않고 본인이 내려갈 수 있는 정도만 내려가는 것이 중요하며, 허리를 뒤로 젖힐 때 척추를 받치고 있는 손을 위로 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부부끼리 해보시면 금슬도 좋아지는 운동법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똑바로 선 상태에서 무릎을 높이 들어 올리는 제자리걸음을 10회 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골반을 고정해서 허리를 움직였기 때문에 경직되었을 수도 있는 다른 부위의 근육을 풀어주는 동작이라 반드시 해 주셔야 하는 동작이라고 하네요.

나는 몸신이다 뒤로 젖히는 허리 벨트 운동법의 장점은 시술자가 시연자를 지탱해주기 때문에 운동시 척추가 바른 상태로 힘을 줄 수 있고 척추 주변의 근육에 힘을 주어 안정화시키면 디스크와 관절의 안정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허리 벨트 운동법의 결과는 일시적이며 장기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니 비싼 안마기보다는 몸신이다 허리 벨트 운동법으로 저렴하게 건강을 지켜보는건 어떨까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