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만물상 배연정 도토리묵말랭이 잡채 만드는 법, 만물상 당뇨에 좋은 배연정표 도토리묵 말랭이 잡채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만물상 배연정 도토리묵말랭이 잡채 만드는 법, 만물상 당뇨에 좋은 배연정표 도토리묵 말랭이 잡채 만드는 방법 레시피

왜관아줌마 2016. 9. 19. 13:28
728x90

만물상 배연정 도토리묵말랭이 잡채 만드는 법,

만물상 당뇨에 좋은 배연정표

도토리묵 말랭이 잡채

만드는 방법 레시피



우리나라는 예비 당뇨 환자까지 포함하면 성인인구의 4분의 1로 추측할만큼 많아졌는데요. 당뇨환자들은 조갈증, 소갈증이라고 해서 배고픔과 입마름과 싸워야 하는데요. 당뇨환자들이 느끼는 초조함과 불안감, 먹고 싶어하는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건강밥상이니까, 많이 먹어도 스트레스 받지 않는 만물상 배연정 도토리묵말랭이 잡채 만드는 방법으로 도토리묵말랭이 잡채 해먹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은 도토리묵말랭이를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도토리묵을 말리게 되면 부피는 5분의 1로 감소되고, 생으로 드셨을때보다 영양성분은 5배 증가가 되는데요. 말린 식재료는 게다가 인체에 들어왔을 때 흡수율도 높아지기 때문에 당뇨에 도움이 많이 되는 식재료가 도토리묵 말랭이라고 해요. 혈당조절을 하며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하는 식재료가 도토리묵말랭이라고 하니 당뇨이신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을듯 해요. 우선 도토리묵 말랭이를 미지근한 물에 담가 하루동안 불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루동안 불려놓은 도토리묵말랭이가 말랑말랑해지면 체에 걸러서 수분을 빼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쫄깃한 식감을 위해 뜨거운물에 약 10초정도 데쳐주시는게 포인트인데요. 너무 오래 삶는것이 아니라 도토리묵말랭이는 샤브샤브하듯 10초간만 살짝 데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데친 도토리묵말랭이는 체에 걸러 물기를 빼주시면 됩니다.



달궈진 프라이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아주세요. 식용유보다는 들기름을 사용하시는게 도토리묵말랭이의 맛과 향을 살려주는데 훨씬 더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둔살에 참기름,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을 넣어 밑간을 해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마늘을 볶던 팬에 밑간해둔 우둔살을 넣고 볶아주시고, 이어 불린 도토리묵 말랭이를 넣고 함께 볶아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들기를 한 번 더 두르고 계속 볶아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셔야 보들보들해졌던 묵에 고기향이 밴다고 해요. 이렇게 하셔야 맛이 전체적으로 겉돌지 않고 조화를 이룬다고 합니다.



그 다음 조선간장에 간 양파, 고춧가루, 다진파, 다진생강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프라이팬에 만들어진 양념장을 넣고 함께 볶아주시고, 적당한 길이로 채 썬 파프리카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적당한 길이로 찢은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등을 넣어서 볶아주시고 마지막으로 들기름을 두르고 함께 볶아주시면 만물상 당뇨에 좋은 배연정표 도토리묵 말랭이 잡채가 완성됩니다. 혈당, 칼로리걱정 안하고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도토리묵 말랭이 잡채는 당뇨환자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를 하시는 일반인들에게도 좋을 음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