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집밥백선생3 레시피 돼지갈비요리 백종원 간장 돼지 갈비볶음탕 매운 돼지 갈비볶음탕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집밥백선생3 레시피 돼지갈비요리 백종원 간장 돼지 갈비볶음탕 매운 돼지 갈비볶음탕 만드는 방법 레시피

왜관아줌마 2017. 11. 8. 17:54
728x90

집밥백선생3 레시피 돼지갈비요리 백종원 간장 돼지 갈비볶음탕 매운 돼지 갈비볶음탕 만드는 방법 레시피

#집밥백선생 레시피 #집밥백선생3 레시피 #돼지갈비요리 #집밥백선생 돼지갈비 #백종원 간장갈비볶음탕 #백종원 매운갈비볶음탕 #백종원 간장 돼지갈비 볶음탕 #백종원 매운 돼지갈비 볶음탕

 

 

돼지갈비를 이용해서 만드는 집밥백선생3에 소개된 백종원표 간장 돼지갈비 볶음탕과 매운 돼지 갈비 볶음탕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닭볶음탕 만드는 방법과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 재료 : 초벌로 삶은 돼지갈비 1kg, 설탕, 양파, 당근, 새송이버섯, 청양고추, 대파, 고운고춧가루, 굵은고춧가루, 진간장 등

1) 먼저 초벌로 삶은 돼지갈비 1kg 짜리 한 팩을 준비합니다. 크기가 큰 돼지갈비는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2) 돼지갈이베 설탕 3숟가락을 넣고 설탕을 잘 눌려가며 돼지갈비를 익혀줍니다.

- 팁 : 설탕을 먼저 넣어 돼지갈비와 함께 볶아주면 양념이 잘 밸 뿐 아니라 고기의 풍미가 높아집니다.



3) 양파 2개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볶아줍니다. 양파의 단맛이 돼지갈비에 충분히 스며들때까지, 양파가 완전히 익어서 흐물흐물해질때까지 볶아줍니다.

4) 물 5컵을 넣어준 뒤 물이 끓어오르면 감자와 당근을 넣어줍니다.

- 팁 : 백설탕을 사용할 경우 설탕과 양파의 눌은 맛이 돼지갈비에 충분히 뱄을 때 물을 넣으면 됩니다.

5) 감자가 살짝 투명해졌을 때 간마늘 넉넉하게 1숟가락, 진간장 반 컵을 넣어 간을 해 줍니다.

6) 썰어둔 새송이버섯을 넣어줍니다.



7) 매운버전의 경우 고춧가루를 투입하는데 굵은고춧가루 1숟가락과 고운고춧가루 1숟가락을 각각 넣어줍니다. 고운 고춧가루를 조금씩 넣으면서 원하는 빛깔과 점성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 팁 : 감자로 익은 정도를 확인하면 됩니다.

 

 

 

집밥백선생 백종원 간장갈비볶음탕 & 매운갈비볶음탕 레시피

 

8) 간장갈비볶음탕과 매운갈비볶음탕 모두에 후춧가루를 넣어줍니다.

9) 매운갈비볶음탕에는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어준 뒤 대파의 숨이 죽기전에 그릇에 덜어줍니다.

10) 간장갈비볶음탕에도 대파를 넣어 마무리하면 완성.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