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집밥백선생3 레시피 돼지갈비요리 백종원 갈비육개장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집밥백선생3 레시피 돼지갈비요리 백종원 갈비육개장 만드는 방법 레시피

왜관아줌마 2017. 11. 8. 18:15
728x90

집밥백선생3 레시피 돼지갈비요리 백종원 갈비육개장 만드는 방법 레시피

#집밥백선생 레시피 #집밥백선생3 레시피 #집밥백선생 갈비육개장 #백종원 갈비육개장 #집밥백선생 백종원 갈비육개장 #백종원 돼지갈비육개장 #집밥백선생 돼지갈비육개장

 

 

집밥백선생3 에 소개된 백종원 표 돼지갈비탕을 이용해서 만드는 갈비육개장은 돼지갈비탕을 좀 더 얼큰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의외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재료 : 대파, 표고버섯, 청양고추, 액젓, 국간장, 돼지갈비탕, 숙주, 달걀, 고운고춧가루 등

1) 다른 냄비를 준비해 돼지갈비탕의 고기만 골라 옮겨담습니다.

2) 체를 밭쳐 으깬 통마늘과 통후추를 걸러내고 깨끗한 국물만 남겨줍니다.

- 팁 : 체에 걸러낸 으깬 통마늘과 통후추 위로 물을 부어주면 남아있던 채즙까지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액젓 1숟가락을 넣어 간을 해 줍니다.

 

 

4) 썰어둔 대파를 넣어줍니다.

5) 간마늘 1숟가락과 굵은 고춧가루 3숟가락을 넣어줍니다. (한번에 고춧가루를 많이 넣는 것은 금물!)

6) 국물이 끓어오르면 채 썰어둔 표고버섯을 넣어줍니다.

7) 좀 더 붉은 빛깔과 많은 양의 고추기름을 원한다면 고운 고춧가루를 1숟가락 추가로 넣어줍니다.

- 팁 : 고운 고춧가루는 굵은고춧가루보다 더 선명한 빛깔을 나게 해 줍니다.

8) 잘게 썬 청양고추를 넣어줍니다.

9) 국물의 간을 본 뒤 국물이 싱거울 경우 액젓이나 국간장으로 간을 해 줍니다.

10) 숙주 1주먹을 넣어 줍니다.

- 팁 : 숙주를 넣으면 개운한 맛은 올라가고 고기 국물의 진한 맛은 감소합니다. 고기 국물의 진한맛을 원하시는 분들은 대파만 넣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11) 달걀 2개를 대충 풀어 흰자와 노른자의 색감을 살려준 다음 육개장 위에 붓습니다.

12) 미리 불려둔 당면을 그릇에 옮겨담고 육개장 국물에 토렴해줍니다.

- 팁 : 불린당면을 국에 넣고 끓이면 당면이 푹 퍼져 식감이 떨어지니 토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팁 : 달걀이 없는 부분을 먼저 그릇에 담고, 그 위로 달걀이 있는 부분을 그릇에 담으면 훨씬 보기좋은 비주얼로 담을 수 있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