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천기누설 고깔양배추 영양성분 & 고깔양배추 고르는법 보관법 - 452회 2021년 2월 5일 방송 비타민k가 풍부한 음식 장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천기누설 고깔양배추 영양성분 & 고깔양배추 고르는법 보관법 - 452회 2021년 2월 5일 방송 비타민k가 풍부한 음식 장에 좋은 음식

왜관아줌마 2021. 2. 16. 12:31
728x90

천기누설 고깔양배추 영양성분 & 고깔양배추 고르는법 보관법 - 452회 2021년 2월 5일 방송 비타민k가 풍부한 음식 장에 좋은 음식 

장 건강을 위한 조현석 내과 전문의 닥터의 공식 식재료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U와 K가 동시에 들어있는 아주 특별한 채소로 요즘 제철을 맞은 고깔양배추입니다.

시중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양배추에 비해 독특한 모양과 생김새를 가진 고깔양배추.

고깔양배추는 일반 양배추보다 잎이 얇고 달큼한 맛이 특징입니다.

고깔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소화가 잘 되는 채소입니다. 일반 양배추보다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장 내부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장 건강과 면역 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식재료입니다.

최근 국내에 알려지기 시작한 고깔양배추는 유럽에서는 400여년 전부터 먹기 시작한 건강 식재료입니다. 고깔양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설포라판 성분은 신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장 건강을 돕는 비타민k는 일반 양배추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고깔양배추에 풍부한 비타민K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굉장히 중요한 비타민입니다. 스트레스, 영양 분균형 등 다양한 이유로 장내 유익균이 감소하거나 염증성 장 질환이 있는 경우 우리 몸에서 비타민K 흡수가 잘 안되고 쉽게 빠져나가기 때문에 고깔양배추 섭취를 통해 부족한 비타민K를 보충하고 장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깔양배추 속 비타민K는 장내 세포를 보호하고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최근에는 비타민K가 부족하면 혈액순환 장애는 물론 조기 사망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결과도 있어 비타민K는 꼭 섭취해야 할 필수 영양소입니다.

천기누설 좋은 고깔양배추 고르는법

 

좋은 고깔 양배추 고르는법은 간단합니다. 겉잎이 연녹색을 띠고 성인 남자 한 뼘 정도 되는 크기가 약 1kg 정도 되는데 이 정도 크기가 가장 적당합니다. 그리고 고깔 양배추 맨 끝을 만져보시면 싱싱한건 단단하고 유통기간이 오래된 고깔양배추는 끝을 만졌을 때 말랑말랑하니까 단단한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고깔양배추를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고깔양배추에 묻어있는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잎을 하나씩 떼어 흐르는 물에 세척합니다.

남은 고깔양배추는 키친타월에 싸서 비닐팩에 밀봉 후 냉장보관하여 10일 이내로 섭취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천기누설 #천기누설452회 #천기누설2021년2월5일방송 #천기누설고깔양배추 #천기누설고깔양배추영양성분 #고깔양배추영양성분 #고깔양배추효능 #고깔양배추고르는법 #좋은고깔양배추고르는법 #고깔양배추보관법 #천기누설고깔양배추보관법 #천기누설고깔양배추고르는법 #건강정보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