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어류콜라겐 저분자콜라겐 영양성분 - 318회 2021년 2월 9일 방송 피부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어류콜라겐 저분자콜라겐 영양성분 - 318회 2021년 2월 9일 방송 피부에 좋은 음식

왜관아줌마 2021. 2. 12. 20:41
728x90

나는 몸신이다 어류콜라겐 저분자콜라겐 영양성분 - 318회 2021년 2월 9일 방송 피부에 좋은 음식

피부에 좋다는 어류 콜라겐 (저분자 콜라겐)의 영양성분 및 효능이 2021년 2월 9일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 318회에 소개되었습니다.

어류콜라겐은 명태, 홍어, 연어 껍질 등에서 추출한 콜라겐입니다. 이런 어류 콜라겐을 특수 효소 처리해 분자 구조를 작게 쪼갠 원료를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라고 합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피부 속 콜라겐과 유사한 구조로 피부 탄력 유지와 주름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대부분 콜라겐 하면 닭발, 족발, 돼지껍질을 떠올리시는데요. 이러한 육류에 들어있는 콜라겐은 체내 흡수율이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생선 껍질에서 추출한 어류 콜라겐은 체내 흡수율이 굉장히 높습니다.

육류 콜라겐과 어류 콜라겐의 체내 흡수율이 차이가 나는 이유는 어류 콜라겐이 육류 콜라겐보다 분자가 작은 저분자이기 때문입니다.

분자가 작은 저분자일수록 피부의 콜라겐 구조와 비슷하며 중요한건 체내 흡수도 저분자 콜라겐이 훨씬 더 용이하다고 합니다.

피부의 노화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생기기도 하지만 자외선이나 외부환경 등의 산화적 스트레스에 의해서도 발생합니다. 사람의 체내에서는 항상 콜라겐의 분해와 합성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콜라겐의 분해와 합성의 균형이 붕괴가 됩니다. 합성 보다는 분해가 더 많아지게 되는것인데요.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콜라겐 유전자의 활성이 줄어 콜라겐 합성이 잘 되지 않다 보니 피부가 얇아지고 탄력이 감소하고 처지게 되는 피부 노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젊다고 안심했다가는 피부 노화가 가속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젊을 때는 호르몬의 변화나 피지 분비 등 피부대사가 빠르기 때문에 세포 증식도 활발한 편인데요. 그래서 피부질환의 발생 위험이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잘못된 염증관리는 피부상태를 더욱 악화하게 됩니다.

이럴 때 저분자 콜라겐이 피부의 탄력, 흉터재생, 피부질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318회 #나는몸신이다2021년2월9일방송 #나는몸신이다어류콜라겐 #나는몸신이다저분자콜라겐 #어류콜라겐효능 #저분자콜라겐효능 #어류콜라겐영양성분 #저분자콜라겐영양성분 #나는몸신이다피부에좋은음식 #피부에좋은음식 #건강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