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천기누설 당뇨 환자는 꿀을 먹으면 안된다 yes or no? - 꿀은 당뇨환자의 혈당을 올린다는 잘못된 소문 본문

건강정보

천기누설 당뇨 환자는 꿀을 먹으면 안된다 yes or no? - 꿀은 당뇨환자의 혈당을 올린다는 잘못된 소문

왜관아줌마 2020. 10. 6. 14:17
728x90

천기누설 당뇨 환자는 꿀을 먹으면 안된다 yes or no? - 꿀은 당뇨환자의 혈당을 올린다는 잘못된 소문

지난 10월 2일에 방송된 천기누설에서는 꿀에 대한 팁들과 더불어 꿀에 관한 잘못된 소문에 대해 소개가 되었는데요. 그 중 당뇨환자는 꿀을 먹으면 안된다는 소문에 대한 정보도 소개되었습니다.

10월 2일 방송된 천기누설에서는 당뇨환자의 실제 꿀 섭취가 혈당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험을 진행했는데요.

우선 팩트만 놓고 보면 당뇨환자라고 하더라도 체내 당분이 부족할 경우 뇌와 신경, 백혈구에 손상을 입을 수 있어 적당량의 꿀 섭취는 당뇨환자들에게 오히려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꿀 섭취 후 혈당의 전후변화와 설탕 섭취 후 혈당의 전후변화를 실험해봤습니다. 물론 실험 조건에 따라 결과나 수치가 달라질 수 있고,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만 꿀은 혈당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왔는데요.

모든 음식이 섭취 직후에는 혈당을 올리기 때문에 소화 흡수가 필요한 2시간 후에 혈당을 재는 것이 가장 정확한데요. 꿀의 경우에는 식후 혈당이 오르기는 했지만, 그 수치가 높지 않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 혈당으로 돌아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면 설탕은 섭취 직후 급격하게 혈당이 상승하고, 시간이 지난 후에도 높은 혈당을 유지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설탕과 같은 첨가당은 체내에서 빠르게 흡수되어 혈당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꿀은 설탕보다 혈당 지수가 낮을 뿐만 아니라 과당과 포도당 이외의 다른 영양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설탕과 같은 양을 섭취해도 정상 혈당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천기누설 #천기누설꿀당뇨 #천기누설당뇨꿀 #천기누설꿀혈당 #건강정보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