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트와이스 정연 쯔위 돼지염통요리 미카엘셰프의 하트비트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트와이스 정연 쯔위 돼지염통요리 미카엘셰프의 하트비트 만드는 방법 레시피

왜관아줌마 2016. 6. 21. 13:50
728x90

이번에 알려드리는 내용 역시, 어제 방송된 냉장고를 부탁해 트와이스 냉장고 편에 소개된 레시피입니다. 돼지염통요리 레시피인데요. 돼지염통을 이용해 마치 닭똥집 볶음처럼 만들어내는 요리이다 보니 집에서 있는 재료들로 손쉽게 만들어보실 수 있을 것 같아서, 레시피 응용하셔서 만들어 보시면 괜찮을 것 같아요. 우리집 냉장고 사정에 맞게 레시피 응용하시면 훨씬 더 발전된 맛이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사실 김풍작가님이 알려준 레시피보다는 미카엘셰프님이 알려주신 레시피가 훨씬 더 쉬워보이더라는.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트와이스 정연 쯔위 돼지염통요리 미카엘셰프의 하트비트 만드는 방법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트와이스 정연 쯔위 돼지염통요리 미카엘셰프의 하트비트는 돼지 염통을 채소를 곁들여 매콤하게 볶아낸 후 튀긴 간을 곁들인 요리라고 하구요. 이 비슷한 요리가 불가리아에서도 저렴하게 판매가 되고 있는 요리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볶음요리이다 보니 집에 있는 다양한 소스들을 활용하셔서 레시피를 응용해보시면 훨씬 더 내 입맛에 맞는 요리가 될듯 싶네요.

일단 양파를 채 썰어 기름 두른 팬에 넣어주시고, 돼지 염통을 잘게 썰어 양파가 담긴 팬에 넣어주세요. 그 다음 고추는 씨를 빼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 팬에 넣어주시고, 여기에 소금과 후추를 넣어 간을 해 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돼지간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시고, 여기에 레몬즙을 뿌려 냄새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달걀물을 풀어주시고, 돼지간에 밀가루->달걀물 순서로 튀김옷을 입혀주시면 됩니다. 퍽퍽한 돼지간에 달걀물을 입혀서 튀기게 되면 훨씬 더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돼지염통을 볶던 팬에 레드와인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방울토마토를 곱게 갈아 돼지 염통을 볶던 팬에 넣어주시고, 여기에 고춧가루를 넣어 볶아주시면 됩니다. 집에 레드와인이나 방울토마토가 없다면 그냥 제 생각엔 매콤한 굴소스 같은걸 넣고 볶으셔도 새로운 맛이 날 것 같아요. 저는 볶음요리할때 굴소스를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훨씬 감칠맛 나고 맛이 좋더라구요. 이건 우리집 냉장고 사정에 맞게 레시피를 충분히 응용하실 수 있는 부분이니까 응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 다음 튀긴 돼지간을 건져서 키친타월에 올려서 기름을 빼 주세요. 그리고 마늘과 대파를 얇게 썰고 마늘은 염통 볶음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레몬을 슬라이스 해서 모양을 내 주세요.



그리고 접시에 돼지 염통 볶음을 담고 그 위에 튀긴 간, 레몬을 얹어 주신다음 얇게 썬 대파와 레몬즙을 곁들여 마무리해주시면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트와이스 정연 쯔위 돼지염통요리 미카엘셰프의 하트비트가 완성이 됩니다. 레시피대로 만드시면 마치 '찹스테이크'맛이 난다고 하니까 아이들에게 만들어 주기 괜찮을 것 같구요. 어른들이 드실 거면 매콤한 굴소스 등을 넣어서 볶아 드시면 색다른 맛이 날 것 같네요. 저도 주말에는 돼지염통은 없지만, 닭똥집으로 비슷하게 흉내내 봐야 겠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