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갈비뼈 호흡방법 갈비뼈 숨쉬기 하는 방법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갈비뼈 호흡방법 갈비뼈 숨쉬기 하는 방법

왜관아줌마 2020. 7. 22. 23:52
728x90

나는 몸신이다 갈비뼈 호흡방법 갈비뼈 숨쉬기 하는 방법

어제 7월 21일 화요일에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갈비뼈로 호흡하는 갈비뼈 숨쉬기에 대해 소개가 되었습니다.

허리를 펴고 양반다리로 앉습니다.

숨을 천천히 들이마시면서 갈비뼈르르 양 옆으로 넓혀 줍니다.

숨을 들이 마실 때 어깨가 올라가거나 목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어깨는 편안하게 두고 갈비뼈만 넓어지도록 호흡하는데 집중합니다.



숨을 천천히 뱉으면서 갈비뼈를 조여줍니다.

숨을 내 쉴때 3가지 근육에 집중하는데요.

첫 번째, 숨을 내 쉴때 갈비뼈의 움직임에 집중하고, 두 번째 골반 기저근에 힘을 주고, 세 번째 복횡근에 힘을 주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고 합니다.

복부에 힘을 갑자기 주면 복횡근보다 복사근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천천히 힘을 주는 것이 포인트.

갈비뼈는 조이고 소변 참는 근육에 힘을 주는 것이 핵심이라고 합니다. 배꼽은 천천히 안으로.

숨을 빨리 내 쉬면 코어 깊숙이 있는 복횡근을 못 쓰기 때문에 갈비뼈 숨쉬기의 효과가 떨어진다고 하네요.

즉, 숨을 내쉴때는 천천히 길게 내쉬는게 중요합니다.

갈비뼈 숨쉬기를 통해 입으로 나가는 숨을 적게하고 천천히 내 뱉으면 폐포에서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교환이 길게 이뤄져 호흡의 효율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갈비뼈숨쉬기 #갈비뼈호흡 #나는몸신이다갈비뼈호흡 #갈비뼈숨쉬기 #건강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