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틀어진 골반교정법 수건교정법 기본형 10분 수건교정법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틀어진 골반교정법 수건교정법 기본형 10분 수건교정법

왜관아줌마 2021. 7. 29. 17:49
728x90

나는 몸신이다 틀어진 골반교정법 수건교정법 기본형 10분 수건교정법

디스크도 어느 순간 갑자기 생기는 것이 아니라 골반의 트러짐이 어떤 문제의 시작점이 된다고 하는데요. 틀어진 골반은 몸의 각종 문제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341회에서는 10분간 편하게 엎드려 있기만 해도 교정이 되는 틀어진 골반교정법 중 기본형 10분 수건 골반 교정법이 소개되었습니다.

앞, 뒤, 좌, 우, 다양한 방향으로 골반이 틀어질 수 있는데요. 그 중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골반틀어짐 유형이 양쪽 골반이 좌우로 틀어진 기본형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로 많은 유형이 복합형인데요. 복합형은 한쪽 골반이 좌측 혹은 우측으로 틀어지고 반대쪽 골반이 뒤로 빠지는 상태라고 합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341회 #나는몸신이다틀어진골반교정법 #틀어진골반교정법 #나는몸신이다수건교정법 #나는몸신이다10분수건교정법 #10분수건교정법 #나는몸신이다기본형골반교정법 #기본형골반교정법 #10분수건골반교정법 #골반교정법

나는 몸신이다 틀어진 골반 기본형 10분 수건 교정법
1) 엎드린 상태에서 긴 다리 골반뼈 쪽에 책과 수건을 대 줍니다.

2) 짧은 다리 쪽 고관절 부위에 책과 수건을 넣습니다.

확실한 골반 자극을 위해 수건과 책을 함께 넣고 누워주세요.

긴 다리는 골반뼈 부위에 수건과 책을 놓고, 짧은 다리는 고관절 부위에 수건과 책을 놓고 엎드려 있으면 됩니다.

책과 수건의 적정 높이는 약 5~10cm 높이를 기준으로 하되 본인이 편안한 높이로 조절하면 됩니다.

수건과 책을 깔고 누웠을 때 불편할 경우 근육이 긴장되며 교정이 힘들어집니다.

중력의 힘에 의해 골반이 제대로 눌릴 수 있도록 적절한 높이를 찾아 조절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3) 긴다리-> 골반뼈 / 짧은다리 -> 고관절 책과 수건을 넣은 상태로 10분간 엎드려 누워있습니다.

골반부위에 뻐근하거나 아픈 통증이 느껴진다면 책의 높이를 조절하고 올바른 자세로 다시 누워주세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