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수요미식회 중식셰프가 알려주는 짬뽕라면 맛있게 먹는 방법 - 유방녕셰프가 알려주는 황금수란 짬뽕라면 만드는 방법 꿀팁 본문

TV프로그램

수요미식회 중식셰프가 알려주는 짬뽕라면 맛있게 먹는 방법 - 유방녕셰프가 알려주는 황금수란 짬뽕라면 만드는 방법 꿀팁

왜관아줌마 2016. 3. 31. 09:26
728x90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수요미식회에 나온 중식셰프가 알려주는 짬뽕라면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텐데요. 유방녕 셰프님이 알려주시는 황금수란 짬뽕라면 만드는 방법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식셰프님들이 알려주는대로 짬뽕라면을 끓여먹으면 사 먹는 짬뽕처럼 훨씬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저도 이번주말에 장 보러 가서 짬뽕라면 사다가 이 방법대로 집에서 만들어 봐야 겠어요. 수요미식회 중식셰프가 알려주는 짬뽕라면 맛있게 먹는 방법 - 유방녕셰프가 알려주는 황금수란 짬뽕라면 만드는 방법 꿀팁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중식경력 45년, 중화요리 4대문파 아서원 출신의 유방녕셰프님이 알려주시는 황금수란 짬뽕라면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일단 해산물이든 야채이든 냉장고안에 있는 재료들을 적극 활용해서 짬뽕라면을 만드시면 좋다고 해요. 냉장고에 먹다남은 채소들을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양파나 파 같은 경우는 늘 집에 구비해놓고 있는 채소이니까 그것만 넣더라도 맛은 달라지겠죠? 그리고 말린 표고버섯 이런것들을 넣으면 국물맛에 감칠맛이 훨씬 더 좋아지겠죠. (원래 라면스프에 표고버섯이 제법 많이 들어간다는 사실 모두들 알고 계시죠?)

짬뽕라면을 끓이실 때 물, 액상스프, 건더기스프, 그리고 마지막에 넣는 향미유도 처음부터 함께 넣어주는 것이 포인트라고 하네요.  그리고 양파, 당근, 애호박, 버섯 등 다양한 채소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채소와 스프를 함께 넣고 끓이게 되면 채소에서 나오는 채소육수가 더해져서 국물맛이 훨씬 더 감칠맛이 생긴다고 합니다. 즉 채소육수에 향미유의 향이 더해져서 풍미가 훨씬 더 극대화해지는 효과가 있다는 거죠. 역시 많이 넣을수록 맛있어지나봐요. (최현석 셰프님은 양파를 넣게 되면 '달아져서' 별로라고 하셨는데 보는 견해는 다른가봐요.)



그리고 달걀을 수란처럼 넣는게 유방녕 셰프의 짬뽕라면 만드는 꿀팁인데요. 달걀을 수란처럼 넣어서 익혀주시는게 중요해요. 휘휘 젓게 되면 국물이 탁해질 수 있지만, 수란 형태로 익히게 되면 국물맛을 해치지 않으면서 계란의 단백질도 섭취할 수 있으니까 영양적으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너무 완숙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완숙이 되면 노른자를 터트렸을 때 액체상태가 아닌 고체상태여서 퍽퍽해질 수 있으니까 반숙이 되도록.

그리고 드시기 직전에 계란 노른자를 깨트려서 먹게 되면 국물맛이 더 진해지고 깊어질 뿐만 아니라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계란노른자를 덜힉힌 상태에서 먹어야 훨씬 더 맛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론은 계란이 완전히 다 익지 않도록 하는게 유방녕셰프님이 알려주는 황금수란 짬뽕라면의 가장 핵심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