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수요미식회 4대짬뽕라면 삼양라면의 갓짬뽕 본문

TV프로그램

수요미식회 4대짬뽕라면 삼양라면의 갓짬뽕

왜관아줌마 2016. 3. 31. 08:09

벌써 오늘이 목요일이네요. 시간이 참 빨리 지나가서 주말이 어느덧 가까이 왔습니다. 우리모두 조금만 더 힘을 내어 봅시다. 이번에는 어제 방송된 수요미식회에서 소개가 된 라면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저도 4대짬뽕중 3개는 먹어보고 1개만 못 먹어봤는데요. 이번에는 어제 방송된 수요미식회에서 다룬 제가 먹어보지 못한 삼양라면의 갓짬뽕을 먹고 난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저희 동네에서는 사실 갓짬뽕을 구할 수가 없어서 아직 먹어본 적이 없는데 다음에 대형마트에 가게 되면 그 때는 하나 사가지고 와 보려고 합니다. 수요미식회 4대짬뽕라면 삼양라면의 갓짬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삼양라면의 갓짬뽕을 드셔보시고 난 신동엽씨는 매운맛 마니아임에도 불구하고 강렬하게 매운맛에 깜짝 놀랐다고 하시더라구요. 전현무씨는 삼양라면의 갓짬뽕을 끓일때부터 대학시절 시위했을 때가 생각나더라면서 기관지를 강타하는 매콤한 향이 인상적이었다고 하더라구요. 최루탄 생각이 저절로 날 정도로 굉장히 매콤한 향이 강했다고 합니다.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갓짬뽕은 꼭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도 매운음식을 좋아해서 그런지, 다음에 홈플러스나 이마트 등의 대형마트에 가게 되면 갓짬뽕 구해서 먹어보려구요.

수요미식회 4대짬뽕라면 삼양라면의 갓짬뽕을 끓여 처음에 그릇에 담아냈을 때 냄새가 확 올라온다고 해요. 나중에 방심하고 먹다가 보면 땀이 줄줄줄 흐를 정도라고 이야기 하시는 분도 계셨구요. 목구멍이 따가울 정도로 강한 매운맛이라고 이현우씨께서는 이야기 하셨고 황교익 선생님도 두 젓가락 정도 먹다가 놨다고 하시더라구요. 땀이 막 쏟아지더라면서. 4대짬뽕라면 중에는 가장 진한 붉은 빛을 내는 짬뽕라면이다보니 '쨍'하게 매운맛이라고 이야기 하시는 최현석 셰프님의 말이 제 뇌리에도 콕 하고 박히는 것 같더라구요.



평소에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슬기씨의 경우 굉장히 맛있게 먹었다고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건더기 스프도 풍족한 양이 마음에 들었다고 이야기 하는 분도 계셨구요. 요리연구가 홍신애님의 경우 엄청나게 매운 맛은 아니었다고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매운데 견딜수 있을만큼의 매콤한 맛이었고, 면발이 가장 라면스러워서 그게 더 나았다고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황교익 선생님은 면발이 미끄덩 거린것 같았다고 이야기는 하셨는데 라면 애호가이신 분은 매운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인기가 있을 수 있지만 매운걸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겐 선호하지 않는 라면일 수 있다는 이야기를 꺼내시더라구요. 한마디로 수요미식회 4대짬뽕라면 삼양라면의 갓짬뽕은 호불호가 갈리는 라면이라네요.

수요미식회 4대짬뽕라면 삼양라면의 갓짬뽕은 끓이는 순간에도 코를 찌르는 매콤한 향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삼양라면의 갓짬뽕은 매운맛을 의도적으로 많이 넣은 것 같다고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삼양라면이 엄청나게 매운 불닭볶음면으로 인기를 끌었었죠. 그래서 짬뽕라면도 연장선상에서 출시를 한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짬뽕이지만 라면 같은 맛이 존재해서 한 번정도는 먹어볼만한 짬뽕 라면이라는 생각도 해 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