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헌집줄게 새집다오에 소개된 제이쓴의 책조명 만드는 방법 본문

TV프로그램

헌집줄게 새집다오에 소개된 제이쓴의 책조명 만드는 방법

왜관아줌마 2016. 1. 8. 17:08

이번에도 헌집줄게 새집다오에 나온 제이쓴이 알려준 또 하나의 셀프인테리어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리폼이나 이런거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특이한 소품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팁이 유용하실 것 같은데요. 실제로 뉴욕에 가면 책형태의 조명이 있는데 가격이 굉장히 비싸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원조만큼의 퀄리티는 아니겠지만, 저렴한 금액으로 비슷한 효과는 볼 수 있으니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요새 급 셀프인테리어에 빠져서 이것저것 정보는 찾아보고 있는데 막상 시도는 못하고 있네요.

가운데를 잘라 낸 드로잉북과 브래킷을 사용하여 책 조명을 만드는 방법인데요. 집을 북유럽스타일로 꾸미실 분이나 빈티지 하게 꾸미실 분들이 배워두시면 유용한 팁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레일등 셀프 설치하는 법이라든지 책조명 만드는거 보면서, 괜히 문고리닷컴을 주말내도록 기웃거리고 있을 것 같은데, 일단 각설하게 셀프로 책 조명 만드는 방법부터 설명드릴게요. 만드는 과정이 크게 어렵진 않더라구요.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듯 합니다.

사진과 같이 브래킷에 전구 소켓을 철사로 고정해 주시고 글루건을 이용해서 드로잉북과 브래킷을 붙여주세요.

그리고 드로잉 북 위, 아래에 위 사진처럼 구멍을 뚫어주신 다음에 구멍에 철사를 넣고 매듭을 지어주시면 끝. 요런 은은한 조명은 침실에 놔두어도 분위기있고 근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판에 박힌듯 평범한 간접조명이 싫었던 분들은 직접 책조명 제작하시는건 어떨까요? 전 이번에 레일등 셀프설치 하는거 보면서, 저희 엄마 댁에도 달아드리고 싶지만... 저희 엄마 댁은 천정이 너무 높아 저의 짧은 키로는 무리일듯 하여..ㅠ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