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수요미식회 갈비탕 계의 떠오르는 샛별 명품갈비탕 & 육회비빔밥 배꼽집 본문

맛집,카페

수요미식회 갈비탕 계의 떠오르는 샛별 명품갈비탕 & 육회비빔밥 배꼽집

왜관아줌마 2017. 10. 26. 08:54
728x90

수요미식회 갈비탕 계의 떠오르는 샛별 명품갈비탕 & 육회비빔밥 배꼽집

#수요미식회 명품갈비탕 #수요미식회 갈비탕 육회비빔밥 #수요미식회 갈비탕 맛집

 

 

10월 25일 밤 11시에 방송된 수요미식회 갈비탕 편에 소개된 갈비탕계의 떠오르는 샛별 명품갈비탕과 육회비빔밥을 맛볼 수 있는 곳은 배꼽집이라는 곳으로 지점이 총 5개(상암동, 논현동, 마곡동 등)가 있다고 하니 인근에 계신 곳에 방문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장님이 벽*갈비 출신이라 고기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이라고 하더라구요.

갈비탕 계의 숨은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스산한 날씨에 딱인 이집 갈비탕은 갈비탕으로 직장인들의 배를 든든히 채워주는 곳이라고 합니다. 진한 양지 국물과 큼지막한 갈빗대로 깊은 육향이 우러나는 갈비탕과 한우 우둔살의 육회비빔밥까지 고품격의 소고기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집이라고 하네요. 여기는 고기집으로 유명하고 한우구이, 평양냉면으로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수요미식회 명품갈비탕 & 육회비빔밥 맛집 배꼽집 주소, 전화번호

- 배꼽집 상암동점 : 서울 마포구 상암동 1597 / 전화번호 : 02-304-9293
- 배꼽집 본점 : 서울 강남구 논현동 140-3 / 전화번호 : 02-539-3323
- 배꼽집 마곡동 : 서울 강서구 마곡동 794-1 / 전화번호 :  02-3665-3323

배꼽집의 대표메뉴는 명품 갈비탕인데요. 국물이 상당히 인상적인 갈비탕이라고 하더라구요. 소 한마리가 들어있는 듯한 갈비탕이라고 합니다. 상대적으로 육향이 약해 국물내기 쉽지 않은게 갈비이지만, 양지 육수를 사용해서 깊은 맛을 내는 갈비탕이라고 합니다. 국물도 진한 맛이라고 하더라구요.

갈비탕 속의 갈비를 뜯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취향에 따라 많이 갈비가 쫄깃하다고 느낄 수도 있을듯 합니다.) 쫄깃한 갈비와 부드러운 양지가 조화를 이루는 갈비탕이라고 해요. 씹어야 맛이 올라오는 갈비로 고기를 잘 삶아내 안팎으로 식감이 다른 갈비라고 합니다. 포실한 식감의 살코기와 씹는 맛의이 일품인 근막 부위의 조화가 돋보이는 고기라고 하더라구요. 살짝 씹는 식감이 있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수요미식회 명품갈비탕 & 육회비빔밥 맛집 배꼽집 가격

- 명품갈비탕 12,000원
- 양곰탕 10,000원
- 육회비빔밥 11,000원
- 평양냉면 9,500원
- 육회냉면 / 수육 13,000원

한우 양지로 육수에 깊이를 더하고, 큼지막한 갈빗대와 양지를 넣어 팔팔 끓여낸 이 집의 갈비탕은 밥 한공기 말아서 한숟가락 먹으면 이 가을의 완벽한 보양식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원래 이 집은 한우전문점으로 유명하지만 미국산 갈비를 사용해서 갈비탕을 만든다고 합니다.미국산 소갈비의 품질이 비교적 안정됐다고 봐서 한우갈비 대신 미국산 소갈비를 사용해서 갈비탕을 만든다고 합니다.

갈비탕 국물에서 느껴지는 본연의 맛과 정갈한 식기, 세련된 식당의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하구요. 하루 50그릇만 한정해서 갈비탕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국물 요리의 경우 만든당일 소비해야 제일 맛있다는 주인장의 의견이 반영된 거라고 하네요. 강남에 있는 본점에서는 하루에 20그릇만 한정해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우둔살을 두껍게 썰어내 상추, 새싹채소, 김 등 다양한 고명을 더해 질 좋은 한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육회비빔밥도 굉장히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양도 굉장히 푸짐한 편이라고 하네요. 신선한 육질의 고기가 주는 특유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구요. 양념장을 살짝 올려서 비벼먹으면 맛이 좋다고 합니다. 두께감이 있어 씹는 맛이 있는 육회여서 비벼먹기 아까울 정도라고 하더라구요.

매주 화요일에는 당일에 잡은 신선한 우둔살을 들여오는 날이라서 생 육회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고기가 들어오는 날만 특별히 맛볼 수 있는 특별메뉴라고 하니 방문하실분들은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찬이 생각보다 많아 음식에 집중할 수 없다는 점을 아쉬운 점으로 이야기 하긴 했지만, 고기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곳이어서 가보셔도 좋을만한 곳인듯 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