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집밥백선생 레시피 단호박요리 백종원 단호박찜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집밥백선생 레시피 단호박요리 백종원 단호박찜 만드는 방법 레시피

왜관아줌마 2016. 10. 12. 14:23
728x90

집밥백선생 레시피 단호박요리

백종원 단호박찜

만드는 방법 레시피

집밥백선생 백종원 단호박찜

 

 

집밥백선생 레시피 단호박요리 백종원 단호박찜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단호박을 한번 쪄주시는게 중요한데요. 찜기 꺼내기도 귀찮으니까, 전자레인지로 편리하게 살짝 익혀주시면 된답니다. 단호박 900g짜리 기준으로 약 전자레인지에서 6분 정도 돌려주시면 되는데요. 전자레인지의 출력에 따라 다르니까, 해보시고 시간은 조절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 처음 넣을 때는 뒤집어서 단호박의 아랫부분이 위로 가도록 한 다음에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셔야 합니다. 요리 담기 전후로 한 번씩, 전자레인지에 2번씩 쪄야 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한번 전자레인지에 넣고 익힌 단호박을 잘라 뚜껑을 만들어 출 차례인데요. 단호박의 뚜껑은 전체 높이의 5분의 1를 잘라 내주시면 됩니다. 뚜껑을 잘라냈다면, 엉겨붙은 씨덩어리를 먼저 파내신 다음 정리해주시면 되는데요. 너무 속을 많이 파내게 되면, 단호박의 양이 훅 줄어드니 씨덩어리들을 정리하는 선에서 단호박속을 파주시면 됩니다.

단호박속까지 잘 정리가 되었다면, 단호박찜의 핵심은 속에 들어가는 요리의 양을 조절하는 건데요. 간단합니다. 속을 파낸 단호박에 물을 넣은 후 투명볼에 덜어내서 측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해보면 단호박 속에 들어가는 요리의 양을 한 눈에 가늠할 수 있게 됩니다.

단호박속에 넣었던 물을 볼에 부어서 측정하시면 되는데요. 요리가 너무 꽉 차서 넘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단호박속 빈공간의 70% 정도로만 요리를 넣으시면 됩니다. 측정할 때 주의하실 점은 단호박 속에 물을 부었을 때 스며들 수 있으니 물을 붓자 마자 바로 그릇에 덜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단호박 속에 들어가는 요리의 간이 세야 호박과 함께 먹었을때 간이 적절하게 맞다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지요.



그리고 단호박속에 들어가는 요리에는 모두 작은 크기로 썰어서 조리해주셔야 좋은데요. 재료의 크기가 작아야 양념도 잘 배고, 채워넣기도 좋아서 그렇다고 하네요.

백선생님은 제육볶음을 단호박 안에 넣으셨는데요. 삼겹살 한 줌과 대파를 볶다가 설탕 1숟가락, 간마늘 1숟가락을 넣고 볶고,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간장 2숟가락을 넣어준 다음 고춧가루도 듬뿍 1숟가락을 넣어 볶다가 호박 속 계량했던 물을 넉넉하게 부은 후 졸여서 볶으셨답니다. 보통의 물기 없이 볶는 제육볶음 레시피와는 조금 다르게 볶으시더라구요.

그리고 물이 적당히 줄어들면 후추로 마무리해주시면 되는데요. 백종원님은 소스를 넉넉히 만들어서 소스의 맛으로 간을 맞추시더라구요. 만들어진 요리는 전자레인지에서 찔 때 끓어 넘칠 수 있으니 음식은 단호박 속의 70%만 채워주시면 되구요. 그 위로 모차렐라 치즈 올려주시면 비주얼과 맛도 업그레이드 된답니다. 단호박찜 속에 들어갈 요리로는 떡볶이나 김치볶음밥, 제육볶음등 간이 비교적 센음식들이 잘 어울린다네요.

그리고 단호박속에 요리를 다 채워넣었다면 완성접시 위에 단호박을 올려두고, 단호박 뚜껑까지 덮은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전자레인지의 출력 성능에 따라 5~7분정도 돌려주시면 되구요. 끓어넘치지 않는지 가끔씩 확인만 해 주시면 된답니다.

전자레인지에 다 돌리셨다면 국물이 있는 요리의 경우 호박에 양념이 배도록 뜸을 들여주시면 된답니다. 이 레시피대로만 하신다면 집밥백선생 레시피 단호박요리 백종원 단호박찜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보실 수 있으실듯 합니다. 손님들 오셨을때 내놓으셔도 비주얼깡패 요리가 될 것 같네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