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집밥백선생3 레시피 백종원 볶음밥 레시피 상남자 스타일 백종원 깍두기볶음밥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집밥백선생3 레시피 백종원 볶음밥 레시피 상남자 스타일 백종원 깍두기볶음밥 만드는 방법 레시피

왜관아줌마 2017. 6. 7. 13:32
728x90

집밥백선생3 레시피 백종원 볶음밥 레시피 상남자 스타일 백종원 깍두기볶음밥 만드는 방법 레시피

관련글 : 2017/06/07 - [요리레시피] - 집밥백선생3 레시피 백종원 볶음밥 레시피 여성들이 좋아하는 백종원 파인애플 볶음밥 만드는 방법 레시피

 

 

앞서 알려드린 파인애플볶음밥이 여성, 아이들의 취향이라면 이번에 알려드리는 레시피는 진정한 남자를 위한 볶음밥 레시피입니다. 상남자 스타일의 유명 고깃집 메뉴 백종원표 깍두기볶음밥 만드는 방법 레시피인데요. 묵은 깍두기 혹은 묵은 무김치로 만들기 때문에 냉장고 속 묵은 깍두기를 활용해서 만들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 재료 : 잘게 썬 깍두기 2컵, 깍두기 국물 2/3컵, 밥 3공기, 송송 썬 대파 1컵, 설탕 반숟가락, 굵은 고춧가루 1숟가락, 진간장 2숟가락, 고추장 반숟가락, 물 반컵

1) 소고기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1주먹 정도 준비해줍니다.

2) 깍두기는 잘게 썰어 2컵 준비해주시고, 깍두기국물은 2/3컵 준비합니다.

 

 

3) 소고기를 먼저 구워줍니다. 단, 기름이 적은 불고기용 소고기를 사용할 때는 식용유를 조금 넣어구워줍니다.

팁) 소고기에서 고깃기름이 충분히 나오도록 굽고, 고기에서 나온 기름에 깍두기를 볶아야 더 맛이 좋습니다.

4) 고깃기름이 나오면 송송 썬 대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5) 잘게 썬 깍두기 2컵, 깍두기국물 2/3컵을 넣어주고, 이어 물 반 컵을 넣어 깍두기를 충분히 익혀줍니다.

6) 여기에 설탕 반 숟가락, 고추장 반 숟가락, 진간장 2숟가락, 굵은 고춧가루 1숟가락을 넣고 재료들을 잘 섞어줍니다.



7) 약불로 줄이고 간을 보는데, 간이 부족할 경우 액젓으로 간을 맞춥니다.

8) 뚜껑을 덮고 깍두기가 익을때까지 조려줍니다. 푹 익혀야 밥과 깍두기가 겉돌지 않고 식감이 좋아집니다.

9) 밥 3공기를 넣고 잘 섞어준 다음 참기름을 넉넉히 부어줍니다.

10) 약불에서 뚜껑을 닫고 뜸을 들여주면 깍두기볶음밥 완성.



** 넓게 펼친 깍두기볶음밥 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넣고 그 위에 깍두기볶음밥으로 덮어 약불에서 치즈가 녹을떄까지 기다리면 색다른 치즈 깍두기볶음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