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초유단백질 영양성분 장수근육에 도움되는 음식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초유단백질 영양성분 장수근육에 도움되는 음식

왜관아줌마 2021. 1. 28. 12:24
728x90

나는 몸신이다 초유단백질 영양성분 장수근육에 도움되는 음식

초유는 전 세계 우유 생산량 중 단 0.5%만 얻을수 있는 귀한 물질인데요. 초유에는 면역물질과 노화를 늦추는 장수근육에 필요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021/01/28 - [건강정보] - 나는 몸신이다 초유라떼 (초유라테) 만드는법 - 장수근육에 도움주는 음식 & 성장호르몬에 좋은 음식

#초유단백질 #초유단백질효능 #초유단백질영양성분 #나는몸신이다초유단백질 #나는몸신이다초유단백질영양성분 #나는몸신이다장수근육

초유는 송아지를 낳은 후 5일 이내에 짠 신선한 우유를 말하는데요. 일반우유에 비해 수분이나 당 함량은 낮지만 단백질은약 5배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728x90

이중에서도 특히 24시간 이내에 짜낸 초유가 면역조절, 항균, 항염 등에 도움을 주는 생리활성 물질의 농도가 높다고 합니다.

초유의 총 단백질 70~80%가 유해물질을 중화시키는 면역 글로불린으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경우 태반을 통해 면역시스템을 전달되지만 소는 초유를 통해 면역 물질을 전달합니다. 그래서 초유를 먹지 못한 송아지는 생존율 약 30%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초유에는 단백질의 일종인 락토페린 농도가 일반 우유에 비해 30~100배 정도 더 높습니다. 그래서 초유단백질은 근육과 뼈 성장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초유에는 성장호르몬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성장호르몬은 생애 내내 신체의 근육, 뼈, 연골의 성장을 돕고 지방 분해, 인슐린 작용과 혈당 조절 등의 신진대사에 관여합니다.

하지만 점점 감소하는 성장호르몬을 개선해 주지 않으면 노인이 되면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합병증의 예방과 치료가 어려워집니다. 젊을 때는 (성장 호르몬이 높은) 많이 먹고 움직이지 않아도 신진대사가 빠르니까 살도 안 찌고 운동을 적게 해도 근육이 잘 만들어지지만 나이가 들면 조금만 움직이지 않아도 살이 잘 찌고 뱃살이 쉽게 찔 수 있는데 성장호르몬 부족 때문에 나타날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728x90
Comments